충북도립대 디지털디자인과
충북도립대 디지털디자인과는 꿈과 감성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있는 드림소사이어티로 시대변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디자이너의 양성을 위한 학과로써, 경쟁력 있는 디자이너의 양성을 위하여
기획, 창의력, 표현능력, 프로젝트 수행능력 배양에 중심을 둔 체계적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잇습니다.
디지털디자인과 재학생들은 이러한 커리큘럼을 통해 제작된 작품들을 다양한 공모전에서 수상하고 있답니다.
충북도립대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있는 많은 업체들과의 산학교류는 보다 현장감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출판 편집디자인 기획사, 기업체의 홍보 및 광고 디자인 분야,
사인물 제작사, 광고디자인 전문회사, 팬시상품 기획사, 신문사 및 잡지사, 멀티미디어 관련 기업, 컴퓨터 일러스트레이션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제작, CF제작, 케이블 TV 및 방송관련 업체 등으로 진출 할 수 잇습니다.
급변하는 시대 상황에 능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곳이디지털디자인과 랍니다.
첨단정보화 사회로 변화함에 따라 일반대중드르이 삶의 질적 향상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높아 지고 있답니다.
이러한 사회현상은 디자인 수요의 증대로 이어졌답니다.
특히 현대사회에서 컴퓨터 그래픽스는 기존의 인쇄물 제작을 위한 그래픽 디자인 분야의 효율적인 작업,
영상물 제작 그리고 멀티미디어 등에 활용되고 있답니다.
충북도립대 디지털디자인과의 교육목표는 기초과목 학습을 통한 디자인 감각개발과 다양한 컴퓨터 그래픽스툴을
습득함으로써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전문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한답니다.
디지털 시대에 디자인 환경은 창의적이고 합리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잇는 전문 인력을 요구하고 있답니다.
이를 위하여 첫째, 기획 능력과 창의력 개발을 위한 이론교육, 둘째, 디자인 감각개발을 위한 기초조형교육
셋째 합리적 프로젝트 수행능력 배양을 위한 응용교육으로 나누어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디자이너에게 요구되는 전문능력의 집중적 배양, 체계적 교육, 최적화된 교육을 통하여 급변하는 사회환경에
적합한 전문 인력 양성을 교육방침으로 한답니다.
단계별 교과과정을 통하여 디자인 작업에 필요한 이론적 사고능력과
실제적인 표현방법을 익히도록 하고, 졸업 후 취업뿐만 아니라
1인창조기업 운영을 위한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며 능력을 발휘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디자이너가 되도록 지도한답니다.
충북도립대 디지털디자인과를 졸업 후에 출판편집디자인 기획사, 기업체의 홍보 및 광고디자인분야, 사인물 제작사, 광고디자인 전문회사,
팬시상품 전문회사, 신문사 및 잡지사, 멀티미디어관련 기업, 컴퓨터일러스트레이션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제작, TV, CF 제작, 케이블 TV 및 방송관련 업체 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취득 자격증으로는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포장산업기사,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ACS 일러스트 전문가인증자격증, ACS포토샵 전문가인증자격증,
ACS프리미엄 전문가인증자격증, 실기교사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디지털디자인과의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컴퓨터활용 대학생활과 진로탐색, 실무영어, 취업준비실무, 성공과 취업전략, 색채표현
디자인의 이해, 컴퓨터그래픽스, 그래픽디자인, 관찰과 표현, 포토그래픽스, 컴퓨터레터링, 조형실습,
발상과 표현, 애니메이션, 디자인마케팅, 캐릭터디자인, 3D컴퓨터그래픽스, 디자인방법론, 전자출판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웹디자인, 광고디자인, 비지니스 그래픽스, 멀티미디어 디자인, 영상디자인, 북아트
편집디자인, 디자인프로젝트, 포장디자인, 포트폴리오, 디자인세미나 등을 들을 수 잇으며,
실기교사 자격증을 위한 교육학개론, 실기교육방법론도 들을 수 있답니다.
'[정신분석 대학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상심리사2급 (0) | 2014.11.21 |
---|---|
정신분석학 [精神分析學, psychoanalysis] (0) | 2014.11.21 |
[스크랩] "Ecce homo!" (0) | 2014.10.25 |
대한화학회 기조강연 (0) | 2014.10.07 |
청소년 상담사 3급 (0) | 2014.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