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GUNGEUN)

블로그 비즈니스

한신학 han theology 2017. 12. 27. 19:22

블로그를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실무자들을 위한 블로그 마케팅 교과서!

일본 유수의 기업들이 펼친 25가지 블로그 마케팅 성공 사례들을 담은『블로그 마케팅』의 저자 식스 어파트의 최신작. 전작이 블로그를 마케팅에 이용했을 때 벌어지는 놀라운 성과들을 사례 중심으로 안내했다면, 이번에는 블로그 기획자의 구체적인 기획안을 보면서 업무 흐름도를 분석하여 대박나는 블로그의 특징을 소개한다.

『블로그 비즈니스』는 블로그를 이용하여 기업이 자신의 존재감을 널리 알리고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먼저 성공하는 기업 블로그는 어떻게 만드는지를 개괄적으로 설명한 다음, 블로그의 의미, 개설방법, 운영과정, 실수 방지법, 기업 블로그의 기획법과 운영에 관한 구체적인 노하우, 업무흐름도에 따른 작업 순서 등을 설명한다.

특히 회사 홈페이지를 전면 재개편하여 블로그로 운영체계를 바꾼 실제 사례를 소개하여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뒷부분에는 J-WAVE, 시바타 출판사, E-내추럴, 리쿠르트 등의 사례를 통해 블로그의 효과를 실질적인 이익으로 연결시키는 방법과 바로 활용할 수 있는 100가지의 블로그 사례를 소개한다. [양장본]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블로그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업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블로그 기술과 기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웹마스터, 웹디자이너, 마케팅과 홍보 담당자 등은 이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대박을 낼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저자소개

식스 어파트

지은이 식스 어파트

블로그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전 세계에 판매하는 전문기업이다. 블로그의 중요한 기능인 트랙백을 개발했으며 뛰어난 기술력과 디자인, 그리고 용이성으로 사랑받고 있다. 블로그소프트웨어와 블로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옮긴이 제경모

현재 반도체 솔루션 리딩 컨퍼니(주)BISTEL에서 일본 마케팅을 책임지고 있으며, 일본의 지도를 지방도로까지 세세히 손으로 그릴 줄 아는 일본통이다. 전공은 전자공학과이지만 군복무 기간 동안 1,000여권의 책을 독파한 실력으로 KBS 월간 굿모닝팝스에서 기자생활을 했다. 일본에서 5년간 반도체 솔루션 개발자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관련 서적을 번역하고 있으며 번역 저서로는『블로그 마케팅』이 있다. 틈틈이 월간 굿모닝팝스의 객원기자로 칼럼을 투고해 바른 일본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목차

들어가기
제1장 성공하는 기업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는 똑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
진솔한 연예인 블로그에서 배운다
블로그는 CRM(고객 관계 관리)의 효율적인 툴이다
블로그 마케팅의 5가지 분야
블로그 마케팅의 3가지 단계
아마존의 사례분석
리플과 트랙백 기능을 활용
이제 블로그 마케팅은 필수불가결한 존재
제2장 블로그 기획 무작정 따라하기
있으나 마나 한 블로그는 아예 만들지 마라
기업의 얼굴이 될 만한 홈페이지를 만들어라
블로그의 특징을 살린 기획이란?
마케팅의 목적을 확실히 하자
기획의 절차를 파악해두자
외부 기획자에 의한 블로그 기획사례
사전준비를 위한 정보수집
담당자와의 회의
기획의 구체화
기획의 프레젠테이션
블로그 기획의 정리
제3장 블로그로 대박난 기업의 사례
J-WAVE
- 블로그만의 '색깔'을 살려서 라디오 프로그램을 마케팅 한다
시바타 출판사
- 기존 콘텐츠를 활용해 이용자를 늘리니 온라인 판매 매출이 10배로 껑충 뛰었다
e-내추럴
- 블로그를 영업사원으로 활용한다
리쿠르트(R25)
- 블로그를 콘텐츠 관리 시스템 도구로 활용한다
제4장 블로그는 시작은 이랬다
식스 어파트와 Movable Type의 탄생
모든 것이 집 안방에서 시작되었다
일본에서 블로그의 시작은?
TypePad의 등장
일본 시장 진출과 Movable Type의 유료화
마케팅의 확대와 비즈니스 시장의 창출
일단 한 번 시작해 보자
제5장 바로 활용 가능한 블로그 사례 100가지
CMS(콘텐츠 관리시스템)
EC(전자상거래)
PR
교육


[알라딘 제공]

출판사 서평

성공하는 블로그에는 이유가 있다!
25가지 성공 사례를 모아 [블로그 마케팅](씨엠투 출간)에 이은 두 번째 이야기인 [블로그 비즈니스]가 출간되었다. 전작에서 25개 기업의 성공 사례를 모아 구체적인 예를 보여줬다면 2권에서는 블로그 마케팅의 기획과 운영, 노하우를 실례를 들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저렴한 비용으로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블로그, 그렇지만 성공하는 블로그는 손에 꼽을 정도이다. 지금도 인터넷에서는 블로그들이 어떤 누구의 방문도 받지 못하고 사장되어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어떻게 해야 수십만개의 블로그가 존재하는 인터넷에서 눈에 확 띄는, 성공할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 수 있을까?
블로그 마케팅의 성공 여부는 그 기획단계에서 판가름 난다고 할 수 있다. 즉, 무턱대고 만들어 놓는 것만이 최선은 아니라는 뜻이다. 이 책에서는 기획서 작성법과 업무의 흐름도 등 구체적인 블로그 제작법과 운영 노하우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실무에 곧바로 적용해 볼 수 있다.

블로그 마케팅의 성공으로 제 2의 전성기
3장 [블로그로 대박난 기업의 사례]에서는 라디오 프로그램 'J-WAVE', 먹거리 전문
'시바타 출판사', 홈페이지 제작회사 'e-내추럴', 무가지 '리크루트(R25)'의 성공 사례를 통해 블로그 마케팅의 모든 노하우를 만나볼 수 있다.
어떻게 보면, 라디오라는 매체, 출판사, 홈페이지 제작업체, 오프라인 잡지 등은 사양산업 분야이다. 그런데 일본에서는 이런 분야의 회사들이 블로그 마케팅의 성공으로 제 2의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이런 기업들의 성공 사례를 통해 보면 블로그 마케팅이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들에게 훨씬 더 친화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재 자신이 몸담고 있는 회사에서 블로그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만한 업무들이 뭐가 있는지 파악해보고 당장 실천해보기 바란다. 그러려면 지금 당장 이 책을 펼쳐 들고 끝까지 읽은 다음 곧바로 자신의 업무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급선무일 것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네티즌 리뷰

(8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