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망관리 연구실 (Operations & Supply Chain Management Laboratory)에서는 생산 시스템의 계획에서부터 운영 및 물류에 이르는 생산에 관련된 전반적인 분야를 연구하고 있다.
산업공학이 다루는 여러 가지 학문 분야 중에서도 공급망관리, 재고관리, 일정계획, 시뮬레이션을 다루고 있으며 제조업체 및 서비스업체의 공급망에 대한 최적 설계와 운영 전략 제시를 연구하고 있다. 주로 사용하는 기법은 수리계획법, 휴리스틱 및 메타휴리스틱 기법, 시뮬레이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프로토타입 시스템 개발도 수행하고 있다. 연구 과제들을 수행하기 위하여 Tex, Gauss, Arena, Siman, Lindo, Lingo 등의 주요 소프트웨어와 Visual Basic, Delphi, C, C++, Visual C++, Java, C#, API, MS SQL,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활용하고 있다.
본 연구실에서는 현대중공업, LG전자 등 국내 기업들과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으며, BK21사업, 지방연구중심대학사업, 연구재단 중견연구자사업 등 국가에서 지원하는 연구 및 인력양성 사업에 참여하면서, 대학원과 연구실에서 배운 다양한 지식들을 실제업무에 활용하여 봄으로써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 연구실의 졸업생들은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중공업 등 대기업 및 ETRI,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국방연구원 등의 다양한 연구소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