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GUNGEUN)

학습코칭 학습부진아 지도를 위한 220가지 전략

한신학 han theology 2018. 3. 23. 14:59

책소개

『학습코칭』은 저자 캐롤린 코일은 학습부진의 원인을 지적하고, 학습부진아들을 지도하는 데 효과적인 220가지 전략을 제시한 책이다. 자존감의 형성, 공부기술의 개선, 학업결함의 처방, 동기유발: 학업성취의 중요한 요소, 학습부진아의 부모와 협력하기, 학교체제 내의 융통성과 변화 등의 영역을 다루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저자소개

Carolyn Coil

역자 : 정종진
역자 정종진은 대구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학습컨설팅 및 심리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교육대학과 오스트레일리아 퀸즐랜드대학교의 객원교수로 재직하였고, 한국초등상담교육학회 회장, 한국교육심리학회 부회장, 한국발달장애학회 부회장을 역임하였다. 현재 한국초등교육학회 부회장을 비롯한 여러 학회의 임원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대구광역시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 자문위원을 비롯한 각종 교육기관 및 단체에서 강의와 자문을 하고 있다. 교육심리 및 상담을 공부하고 연구하면서 “아이들의 발달과 학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아이들이 즐겁고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아이들이 긍정의 마음과 행복감을 가질 수 있도록 어떻게 도울 것인가?”라는 고민을 하다가 ‘뇌기반 학습과학’을 만난 이후 ‘뇌’라는 미지의 영역에 푹 빠져 뇌과학과 교육의 연결고리를 찾는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그 결과물로 『다중지능과 교수-학습』, 『뇌기능과 학습력 향상을 위한 브레인짐』, 『뇌기반 교수·학습전략』, 『뇌기반 교육의 원리』, 『내 아이의 두뇌가 춤춘다』, 『좋은 수업의 실제 : 10가지 전략』, 『학습평가의 방법』 등의 저·역서가 있다. 최근에는 『내 아이의 속마음』과 『학교폭력 상담 : 이론과 실제 편』이란 저서를 펴내어 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목차

제1장 서론 : 학습부진아
학습부진아, 그는 누구인가?
학습부진, 그것의 의미는?
학습부진아의 특성

제2장 자존감의 형성
자아개념의 변화에 관한 몇 가지 생각들
긍정적 의사소통과 올바른 칭찬 : 자존감 형성의 기초
학생들의 자기발견, 어떻게 도울 것인가?

제3장 공부기술의 개선과 학업결함의 처방
공부기술의 개선
학업결함의 처방

제4장 동기유발 : 학업성취의 중요한 요소
동기, 그 개념과 교육적 의미는?
동기의 파괴자
동기유발을 위한 전략 개발

제5장 학습부진아의 부모와 협력하기

제6장 학교체제 내의 융통성과 변화

참고문헌

[예스24 제공]

네티즌 리뷰

(2건)
  • 2016 # 89. 학습코칭 ( 168 )
    2016.07.19
    학습코칭 작가 Carolyn Coil 출판 시그마프레스 발매 2012.06.27. 리뷰보기 학습 부진의 원인은 아이의 지능이 낮아서
    가 아니다. 공부할 수 있는 정서적인 요건이 충족되었는가, 아이의 환경이 공부할 준비가 되었는가, 아이가 생존...
    http://blog.naver.com/epsa1/220765747613 작성자명 : epsa1| 블로그명: 침묵
  • 38. 학습부진아 지도를 위한 220가지 전략 학습코칭
    2013.03.31
    학습코칭 작가 Carolyn Coil 출판 시그마프레스 발매 2012.06.27 리뷰보기 학습 부진아를 위한 학습 코칭에 관한 책이
    다.언어치료적인 접근법에는 큰 도움은 안 될 만한 내용이었지만가끔 공부하기 정말 싫어하고, 힘들어하는 친...
    http://blog.naver.com/iibluesyii/20184534420 작성자명 : iibluesyii| 블로그명: 작고소소한다락방

이 책이 속한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