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관리
개발된 소프트웨어가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얼마나 만족시키는지 점검해야 하는데, 이 작업을 품질 관리에서 수행한다. 사용자가 요구하는 품질을 만족시키려면 우선 사용자가 어떤 항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아야 한다. 그래서 품질 관리에서는 여러 가지 품질 요소에 대해 다룬다. 미국 품질보증연구소의 W. E. 페리(W. E. perry)는 11가지 품질 목표를 설정했는데 이 책에서는 이 요소를 설명한다. 또 맥콜(McCall)의 11가지 품질 요소도 자세히 설명한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품질 평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분류하여 자세히 설명한다.
■ 제품 품질 특성 평가
• ISO/IEC 9126 모델
• ISO/IEC 14598 모델
• ISO/IEC 12119 모델
• ISO/IEC 25000 모델
■ 프로세스 품질 특성 평가
• ISO/IEC 9000 모델
• ISO/IEC 12207 모델
• CMMI 모델
• SPICE 모델
출처
'(NAMGUNGE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cess Area] CMMI-DEV CMM / CMMI (0) | 2017.12.07 |
---|---|
CMMI 개발해설서 CMMI 레벨 5,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 (0) | 2017.12.07 |
공정품질관리사 2017,필기/실기 (0) | 2017.12.06 |
생산 공정 관리(Production Process Management) (0) | 2017.12.06 |
운용공학 (Operations Engineering) (0) | 2017.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