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GUNGEUN)

미학과 경제 미디어-문화에 대한 학제적 토론

한신학 han theology 2017. 10. 30. 12:48
  • 네티즌 리뷰
  • 가격정보
  • 책정보

    책소개

    광고, 기업문화, 문화정책, 스포츠, 텔레비전, 방송, 영화 등의 여러 분야에서 '미학과 경제'의 테마를 다룬 논문들을 엮은 책이다. 대중소비문화가 우리 사회 전반을 지배하는 문화적 상황에서 경제의 뒷전으로 물러난 미학의 위상을 각 분야에서 연구하고 성찰하였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목차

    서문

    유타 베름케 : 이 책의 구상과 토론 기고문들에 관해서

    Ⅰ. 경제와 문화
    빛나는 돈. 광고와 미학
    기업문화의 이해를 위한 학습
    사회의 심미화-그리고 문화정책의 심미화?

    Ⅱ. 텔레비전 그리고 타 매체들
    시청률: 은폐되어 있는 독
    모델과 "모이제"
    사업인가 아니면 오락물인가?
    영화의 출발점에 텍스트가 있다
    저널리즘에서의 미학과 경제
    상업성과 문학적 요청 사이에서 고민하는 작가

    Ⅲ. 그 밖의 다른 맥락들
    미학과 법
    미학에서 경제적인 것의 재구성
    "미학과 경제" 주제에 관한 선별 문헌

    [예스24 제공]

    네티즌 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이 책의 리뷰는 블로그에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